기관소개
공터의 지향
1
자주적이면서 더불어 사는 행복한 청소년
2
지식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삶을 배우는 청소년센터
3
지향 꿈, 열정, 희망 살맛나는
지역공동체 공릉동
활동철학
about2_1
활동철학
1
경험이 최고의 학습이다
2
최고의 경험은 ‘마을’ 안에서, ‘일상’ 속에서 일어난다.
공터의 활동 원칙
1
스스로 서서
스스로 선다는 것은 자신이 삶의 주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청소년과 청년은 꿈과 이상을 키우는 시절입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는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끌고 나갈 꿈과 이상을 가지고 스스로 서야 합니다.
2
더불어 살린다
우리는 경쟁이 아닌 협동을 지향합니다. 다른 이를 눌러야만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분명 누군가의 도움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너와 나, 안과 밖이 만나 새로운 창조가 일어납니다. 우리는 가르치면서 배우고, 배우면서 가르칩니다.
about2_2
공터가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
1
자주성
사람은 자기 삶의 주인으로 살아야 합니다. 스스로 해야 재미있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대신 해주기보다 각자 자주적으로 해낼 수 있도록 응원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2
공생성
사람은 다른 사람과 어울려 살아야 합니다. 약자가 살 만한 사회가 모두가 더불어 살 만한 사회입니다.
3
일상성
우리는 평범한 일상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평범한 일상에서의 성장과 발전이 보다 평안하고 오래갑니다.
4
지역성
모두 중심을 지향하지만, 변방은 창조의 공간입니다.
변화와 창조는 제 마당, 제 삶터에서 만들어가는 것이 자연스럽고, 본질적입니다.
5
참여와 협력
우리는 모든 일에 중심에 서서 주도하려고만 욕심내지 않습니다. 다른 이들과 협력하면서 함께 일해 나아갑니다. 우리는 여럿이 함께 마을의 교육력을 키워갑니다.
6
역경을 이기고 피는 꽃
우리는 더 나은 세상이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현실의 역경과 고난에 좌절하지 않고 꽃을 피워냅니다. 역경을 이겨내고 피는 꽃이 아름답습니다.
footerlogo footerlogo
footerlogo footerlogo footerlogo
P. 02-973-1318F. 문화의집: 02-976-1318, 도서관: 02-978-1318
E-Mail. 문화의집: gycenter1318@naver.com
            도서관: hwarang@hwaranglib.kr
서울시 노원구 노원로 1-나길 10( 공릉2동 87-5 ) (01823)
Today
46
Total
122,792
질문이 있다면?
kakao
t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