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주묻는질문
character
[성인] 성인이 참여할 수 있는 동아리나 자원활동이 있나요?
arrowBottom

- 청소년 사업관련 : 대학생사회봉사(유스카페 및 이상한작업장 운영지원), 대학생자원봉사단 청뜰 등

- 도서관 사업관련 : 독서동아리, 대학생사회봉사(도서관 운영지원), 도서관일촌 등

- 마을 활동 관련 : 꽃다방, 든든한이웃, 가치놀자, 마을동아리, 마을여행단 등

 

활동내용, 참여방법 등의 자세한 내용은 공터 홈페이지 사업소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성인] 대학생 사회봉사활동을 하고 싶어요.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arrowBottom

학기별로 진행되는 대학생 사회봉사는 유스카페, 이상한 작업장, 도서관에서 활동 하실 수 있습니다.

 

- 유스카페 : 청소년문화자치공간 유스카페 운영지원 및 이벤트 진행

- 이상한 작업장 : 청소년창작놀이터 이상한 작업장 운영지원 및 이벤트 진행

- 도서관 : 사서데스크 업무 지원, 책놀이터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이밖에 진행되는 1년 단위 혹은 여름방학 등 특정기간에 진행되는 다양한 봉사활동이 있습니다. 각 프로그램에 따라 활동내용, 기간 등이 상이하니 공터 홈페이지 참여신청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성인] 실습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rrowBottom

1)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지도사 실습은 하계방학 기간(7월~8월 중)에만 진행하고 있으며, 5월~6월 중 모집 공고가 개시됩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해당 기간 중 공터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2) 평생교육사

상반기(3월~6월)에 실습을 진행하며 사전에 실습지도자와 면담 후 실습여부를 결정합니다. 교육기관에서 배운 이론을 현장에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사 실습 지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담당자(070-8796-6936)에게 문의바랍니다.

[성인] 꿈마을공동체 정기회의는 어떻게 참여 할 수 있나요?
arrowBottom

1) 대상

공릉동꿈마을공동체는 공릉동에서 활동하는 개인・단체・기관이 참여하는 열린 마을교육공동체입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마을 만들기’에 함께하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2) 참여방법

꿈마을공동체 활동이 궁금하시면 월 1회(매월 2~3주 화요일 오전 10시30분) 정기적으로 열리는 마을 회의에 참석해주시면 됩니다.

 

3) 신청방법

홍보지를 통해 미리 회의 일시와 장소, 주요 안건을 안내해드립니다. 관련정보를 문자나 메일로 받아보길 원하시면 담당자(070-8796-6942)에게 편히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footerlogo footerlogo
footerlogo footerlogo footerlogo
P. 02-973-1318F. 문화의집: 02-976-1318, 도서관: 02-978-1318
E-Mail. 문화의집: gycenter1318@naver.com
            도서관: hwarang@hwaranglib.kr
서울시 노원구 노원로 1-나길 10( 공릉2동 87-5 ) (01823)
Today
18
Total
124,862
질문이 있다면?
kakao
totop